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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벨류에이션] 이엠텍 2024.01.20(토)
    주식 2024. 1. 20. 19:06

    회사의 주요 사업

    • IT부품사업
    • 전자담배사업
    • 헬스케어사업

    IT 부품사업

    입증된 Mobile 부품 경쟁력에 기반한 미래성장 동력 추가 확보할예정

    • 휴대폰 SPK/RCV(스피커/리시버) => 가장 핵심
    • 휴대폰 Case A ssy(휴대폰 외부 딱딱한 케이스)
    • TWS("TWS"는 "True Wireless Stereo"의 약어로, 휴대폰이나 다른 장치와 완전히 무선으로 연결되는 음향 기술을 나타냅니다)
    • Galaxy Watch 스피커모듈
    • 게임기기 부품
    • 전장기기
    • 가전부품

    전자담배사업(글로벌)

    핵심 NGP인 궐련형전자담배(THP) 성장률 : 연평균 성장률 25%

    • 담배시장 연 1200조 => THP시장 40조(4%) 성장여력 많이 남아있다
    • 세계담배시장 50%이상인 중국/미국에서 THP성장 여건이 조성되었다.

    주요 국 대부분 정부가 NGP의 상대적 안정성을 공인했다

    • 유해물질 99.8~80% 저감 확인(미/일/영/독/중/러 등)

    니코틴 사업자들에게 기회의 땅(대형 담배업자들부터 NGP중심 전환중)

    • 담배회사 : ESG명분 + 고수익 (NGP 이익률 : 일반 담배의 2.4~1.4배)
    • 기기회사 : 고성장 산업 + 산업 고유의 진입장벽 (담배회사의 협력 통해서만 진입 가능)
    더보기

    [참고] 글로벌 담배사업자들의 NGP시장 주도권 경쟁(22년 하반기 현황)

    • 선도기업 : (PMI) Altria로부터 미국 IQOS 직판 라이선스 매입(4조원 지불), 24년4월부터 직판
                    : (JTI) 경쟁사 Altria와의 협업 발표(22년10월)
                    : (BAT) THP기기 다원화 전략
    • 후발기업 : (Altria) 독자 THP라인업 구축 선언 및 JTI와 기기협업 계약
                    : (Imperial Barnds) NGP 강화 5개년 계획 진행 중
                    : (Local 담배사들) 각국 정부의 전자담배 합법화(추진)로 시장 진출 박차

    Platform Infra, 다수 고객사 및 신제품 확보로 글로벌 NGP리더 자리매김

    Track1 (코어사업 - BtoB) : KT&G, PMI 랑 기존모델, B사랑 신규프로젝트, 글로벌담배회사들, 로컬담배회사들이랑 플랫폼 비즈니스 하고있음, 플랫폼 사업방향은 대형 담배고객사 중심 ODM/OEM (선고객 후제품)

    Track2 (확장사업 - B to Multi - B) : NGP승부사업 제품 라인업1,2,3,4,5... , 니코틴대체제품, 니코틴프리 => 플랫폼 비즈니스, 제조사 중심 ODM (선제품, 후고객) 제품라인업 확보 24년도 상반기, 전체 NGP 커버 7-8종, 혁신제품 중심 특허, 멀티고객 대응, 대중소 담배사와 사업논의중, NGP사업자, 분배업자와 사업진행중

    • 24년중 글로벌 담배사 포함 1-2개 고객 추가확보 예상 - 트랙1 비즈니스 가속
    • 24년도 1사분기부터 승부사업으로 준비해 온 NGP 시리즈 공개 - 트랙2 비즈니스 론칭

    10여년의 IT+BT사업 준비를 통해 헬스케어 디바이스 CDMO(위탁생산) 전문기업 진입

    의료기기랑 디지털뷰티

    • 동탄BSL 사업장을 기반으로 헬스케어 디바이스 위탁생산 사업 정착 - 부문별 양산 안정적제조역량 확보
    • 시장규모가 큰 진단,측정기 약물전달기 치료기 중심 신규사업 진행중이고
      글로벌 헬스케어 디바이스 위탁생산 시장 규모 : 100조, 연평균 11프로 성장

     


    사업실적

    연도별 실적추이

    연도별 매출은 2800억 - 4000억 - 4100억 영업이익은 20억 370억 340억

    분기별 매출은 천억대를 달성하다가 꺾임, 영업이익도 100억대를 찍다가 최근 적자전환

     

    전사적으로 부품은 회복세지만 기존 고객향 제품사업 매출 급감과 신사업 매출 지연으로 전년도분기 대비 +113억 전년도대비 -446억

    부품 : 하반기 플래그십 채용등으로 2분기 위축에서 다소 회복, 4분기에도 추세 지족 예상

    제품 : K사 전담기기 매출 급감, 진행중인 신규 전자담배/헬스케어사업의 기중 매출 미반영

    전망 : 부품사업은 견조, 제품사업은 그간 추진해온 전자담배 관련 신규 고객사 사업들이 조금씩 반영되고 핵심 프로젝트들도 누락없이 잘 진행 중 => 실적 개선의 속도는 지연되고 있으나 성장 모멘텀 확인 절차는 계속될 듯

     

    23년 중 큰폭의 실적부진에도 불구하고 미래성장 동력 확보에 매진한 결과 24년에는 1조매출/2조시총 비전을 향한 역점사업 포트폴리오 가시적 확인 가능할것으로 예상

     

    제품사업 : 영업이익 매출 전반적으로 꺾였지만 기존 매출이 미반영되엇다

    부품사업 : 매출이랑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고있음 - 견조

     

    회사의 24년 1조매출/2조시총 비전을 잡고 현 주가 7000억이고 

    24년까지 2~3배의 수익이 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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